개발일지 (앱개발)

[이론수업_앱개발] 앱 & 리액트 네이티브

옵티 2022. 1. 11. 22:02

첫 수업 강의를 듣는데...너무 생소하고 어색하고 어렵겠다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던 수업..

웹개발과 동시에 듣는건 잘못된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흑..

 

기본적으로...

 

앱을 만들기 위해서는..

 

앱과 리액트 네이티브를 알아야 한다고 배웠다! 나만의 수익성 앱만들기 라고 하는 그런 안일하고 쉽게 짜지어져있는 어플들과 유튜브 영상들을 많이 봤었는데..막상 공부하면서 느끼는거지만...어려운 공부에 내가 하겠다고 뛰어든거구나 라는 것을 느낀 1주...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다가도...

배우면서 설정하고 적용했을때 변화하는 부분들을 보면서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껴서..계속 강의를 듣게되어서 신기했어요!

 

앱개발하면 역시 "안드로이드" & "IOS(아이폰) 이렇게 두가지가 떠올랐는데 역시나 강의 영상에서도 언급하셔서 역시 사람은 다 같은 것을 생각하나보다 했다 진짜 ㅋㅋㅋㅋ 생소했던 내용도 있어서 내가 보기위해 기록해두려고 한다. 

 

> '안드로이드 -  JAVA & KOTLIN' &  'IOS (아이폰) - SWIFT '라는 기술로 개발이 가능하다. 

 

> 간단하게 네이티브 앱 vs 하이브리드 앱의 차이점! 

 

안드로이드, IOS 각각 개발하는 건 네이티브 앱!

웹 사이트를 만들고 껍데기를 씌워 간단히 배포하는 건 하이브리드 앱!

하지만, 내가 배울 예정인 것은 "크로스 플랫폼 앱" : 네이티브 앱 + 하이브리드 앱 개발의 장점 위주!!

 

리액트 네이티브 (React Native) : 페이스북에서 만들고 지원하였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UI)를 만드는 데 특화되어 있는 리액트 라이브러리/프레임워크 기반으로 앱을 제작하는 기술. React.js (여기서 js는 자바스크립트 javascript의 줄임말이다.)

대체적으로 리액트 네이티브를 사용하는 업체들은 어느정도 이름이 알려져있던 곳이였다!

예시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에어비앤비, 등등 (이름은 기억안나지만 익숙하고 친숙한 로고들이 있더라...)

 

첫주는 말그대로 자바스크립트 기초 상세내용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우는 과정이였는데...간단해보이네? 이거와는 다르게 

멘붕의 연속이였다 정말 ㅜㅜ 그래도 화이팅!! 어떻게든 문제없이 완주를 해봐야지...